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5월 17일 탄생화... 노랑 튤립의 꽃말

by ♡행복을주는사람♡ 2021. 5. 17.
반응형

5월 17일 탄생화는 노랑튤립이며, 의미는 '사랑의 표시'라고 하네요

 

상대방을 사랑의 늪에 빠뜨려놓고 모른 체 하는 고약한 면이 있군요. 당신 자신한테 조금 더 신경을 쓰지 않으면 자칫 오해를 받기 쉬우므로 주의해야겠군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란의 전설에 의하면, 청년 필허드와 샤린은 사랑하는 연인 사이였다. 어느 날 필허드는 샤린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그는 슬픔을 이기지 못하고 돌산에서 몸을 던져 죽고 말았다. 하지만 샤린은 살아 있었다. 필허드가 몸을 던졌을 때 흘러나온 피에서 튤립에서 피어났다고 한다.

 

튤립(Tulip)은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산자고속 식물의 총칭하고 있습니다. 내한산 구근초로 가을에 심으며 4월~5월에 꽃이 핀다.

 

 

노란 튤립
노란 튤립

 

 

튤립(Tulip, 튜리프)은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산자고속 식물의 총칭이다. 울금향이라고도 부른다. 원산지는 유럽과 중앙아시아이다. 내한성 구근초로 가을에 심으며, 4~5월에 종 모양의 꽃이 핀다.

 

튤립은 나리꽃과 더불어 알뿌리로 번식하며, 가을에 심는다. 비늘줄기는 난형이고 원줄기는 곧게 서며 갈라지지 않는다. 잎은 밑에서부터 서로 연속하여 어긋나고 밑부분은 원줄기를 감싼다. 잎은 20~30cm 정도이며, 넓은 피침형 또는 타원형 치침형이다. 가장자리는 물결 모양이며 안쪽으로 다소 말린다. 잎은 청록색으로 약간 흰빛이 돈다. 

 

튤립 꽃은 4~5월에 1개씩 위를 향하여 피며, 길이는 7cm 정도이고 넓은 종 모양이다.  종자 번식은 9월에 파종하며 6~7년이 지나야 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주로 자구 번식을 이용한다. 

 

화단이나 화분용, 절화용으로 심기도 한다. 화단에도 아주 잘 어울리며, 화분 생산도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