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LG생활건강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배당금

by ♡행복을주는사람♡ 2024. 5. 25.
반응형

LG생활건강(LG H&H)은 대한민국의 화장품제조업, 생활용품(치약, 비누, 기타 세제 등) 제조업, 음료(비알코올음료) 제조업 등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으로 1947년 락희화학공업사, 럭키, LG화학을 모태로 하고 있다.

2024년 5월 24일 기준 시가총액 7조 985억원, 시총순위 코스피 55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주가는 454,500원이다.

지난 4월 발표한 2024년 1분기 전사 실적은 연결 매출 1조 7,287억원, 영업이익 1,510억원이다.

 

 

LG생활건강-주가전망-배당금
LG생활건강-주가전망-배당금

 

 

목차

     

     

    LG생활건강 역사

    LG생활건강은 LG그룹 계열사로 1947년 구인회 초대 회장이 설립한 럭키화학공업사를 시작으로 하고 있다. 럭키화학공업사는 당시 '동동구리무'로 불리던 '럭키크림' 판매를 시작으로 '럭키치약'을 제조 판매한 바 있다.

    자회사로는 해태HTB 주식회사, 코카콜라음료 주식회사, 주식회사 밝은누리, 주식회사 미젠스토리, 리아네이처 주식회사, 태극제약 주식회사, LG유니참 주식회사 등이 있다.

    LG생활건강의 본사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58번지(신문로)에 위치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연혁

    1947년 럭키화학공업사 설립(구인회 초대 회장), 럭키크림 판매

    1954년 럭키치약 판매

    1995년 럭키에서 LG화학으로 상호 변경

    2001년 LG화학 법인 분할에 따라 LG생활건강 독립법인 출범, 유가증권 상장

    2006년 일본 유니참의 합작 법인인 LG유니참 설립, 여성생리대 '쏘피 바디피트' 100% 국산화

    2020년 국내 생활용품 시장 점유율 1위 기록

    LG생활건강 M&A

    2007년 한국 코카콜라 인수

    2009년 다이아몬드샘물 인수

    2010년 해태음료 인수

    2012년 더페이스샵 인수

    2014년 씨엔피코스메틱 인수

    2017년 태극제약 인수

     

    LG생활건강 홈페이지

     

     

    LG생활건강 주요 사업 부문

     

     

    LG생활건강의 주요 사업부문은 Beauty, HDB(Home Care & Daily Beauty), Refreshment 부문으로 나뉜다.

    화장품 부문(BEAUTIFUL)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하는 화장품 브랜드에는 더후, 오휘, 코드블로컬러, CNP, 어글리러블리, 이자녹스, 수려한, 비욘드, 닥터벨머, 글린트, 네이처컬렉션, fmgt, 더 사가 오브 수, 프레시안, VDL, VDIVOV, 생활정원, 케어존, 팜알엑스, 보떼, 팁시, 빌리프, CNP Rx, 피튠, 아우어와이, 숨37, 보닌, 예화담 등이 있다.

    2024년 1분기 Beauty 부문에서의 실적은 매출 7,409억원, 영업이익 6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6%, 영업이익은 3.1% 증가했다. 주요 브랜드별 매출 비중에서는 더후가 52%를 차지했다.

     

     

    엘지생활건강-2024년1분기-화장품부문-실적
    엘지생활건강-2024년1분기-화장품부문-실적

     

     

    생활용품 부문(HEALTHY)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하는 생활용품 브랜드는 헤어케어, 스킨케어, 구강용품, 세탁용품, 주거용품, 방향/탈취제, 베이비&기타, 세트 등으로 나뉜다.

    헤어케어 브랜드에는 엘라스틴, 오가니스트, 리엔, 닥터그루트, 실크테라피 등이 있다.

    스킨케어 브랜드에는 벨먼, 피지오겔, 강남glow 등이 있다.

    구강용품 브랜드에는 페리오, 죽염치약, 리치, 유시몰 등이 있다.

    세탁용품에는 샤프란, 아우라, 한입세제, 테크, 수퍼타이, FiJi(피지), 산소크린 등이 있다.

    주거용품에는 홈스파, 자연퐁, 퐁퐁, SAFE 등이 있다.

    방향/탈취제에는 아우라, 샤프란 케어 등이 있다.

    베이비&기타 제품 브랜드로는 베비언스, 메소드, 시리우스 등이 있다.

    기타 세트 제품으로 선물세트, 미니스 등이 있다.

    2024년 1분기 매출액은 5,5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3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했다. LG생활건강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피지오겔, 닥터그루프, 유시몰의 주요 브랜드가 성장세를 지속하였으며, 히말라야 핑크솔트, 유시몰 등 신개념 치아 화이트닝 보라 미백치약을 출시하였고 탁터그루트, 탈모증상 집중케어 멀티퍼펙션 라인을 신규 출시했으며, 아우라 국내 최초 생분해성 향기캡슐 적용 섬유유연제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엘지생활건강-2024년1분기-생활용품부문-실적
    엘지생활건강-2024년1분기-생활용품부문-실적

     

     

    음료 부문(REFRESHING)

    LG생활건강 음료 부문은 2007년 코카콜라음료를 인수하면서 시작되었다.

    현재 대한민국 음료 시장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코카콜라 주요 브랜드로는 코카콜라, 환타, 스트라이프, 미닛메이드, 조지아, 씨그램, 파워레이드, 토레타 등이 있다.

    2011년 해태음료를 인수하였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썬키스트, 써니텐, 과일촌, 코코팜, 큰집 식혜, 강원 평창수, 구론산바몬드 등이 있다.

    현재 브랜드에는 스파클링, 주스, 커피&티, 스포츠&에너지음료 등으로 나뉜다.

    스파클링 브랜드에는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코캌콜라 라이트, 코카콜라 제로제로, 환타, 환타 제로, 암바사, 스프라이트, 스프라이트 제로, 스프라이트 킨사이다, 슈웹스, 닥터페퍼, 씨그램, 갈배사이다 등이 있다.

    주스 브랜드에는 미닛메이드, 미닛메이드 쿠우, 미닛메이드 조이, 미닛베이드 쿠우젤리, 과일촌, 코코팜, 갈아만든 배, 봉봉 등이 있다.

    커피&티 브랜드에는 조지아, 태양의 마테차, 태양의 식후비법 W 등이 있다.

    스포츠&에너지음료 브랜드에는 파워에이드, 토레타, 몬스터 에너지, 구론산 등이 있다.

    생수 브랜드에는 휘오 다이아몬드 샘물, 휘오 다이아몬드 EC, 휘오 순수, 평창수 등이 있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에는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있다.

    2024년 1분기 매출액은 4,344억원, 영업이익은 525억원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1.0% 증가하였다. 주요 브랜드별 매출 비중은 코카콜라 50%(코카콜라 제로 13%), 몬스터 에너지 8%, 파워에이드 4%이다.

     

     

    엘지생활건강-2024년1분기-음료부문-실적
    엘지생활건강-2024년1분기-음료부문-실적

     

     

    LG생활건강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2024년 5월 24일 기준 LG생활건강의 현재주가는 454,500원이며, 외국인보유율은 27.80%이다.

    지난 4월 25일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LG생활건강 전사 연결 매출 1조 7,287억원, 영업이익 1,510억원이다. 2023년 1분기 대비 매출은 2.7%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수치이다. 당기순이익은 17.4% 증가하였다.

     

    LG생활건강 실시간 주가현황

     

    LG생활건강 1개월 차트

    LG생활건강 1개월 차트에서 주가는 지난 4월 375,500원에서 최고가는 469,000원을 기록했으며, 현재가는 454,500원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완만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이는 2024년 1분기 실적 호조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LG생활건강-1개월차트
    LG생활건강-1개월차트

     

     

    LG생활건강 3개월 차트

    LG생활건강 3개월 차트에서도 주가는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최저가는 313,500원으로 30만원 초반대에서 현재는 454,500원으로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다.

    증권가 전망 또한 밝은 편으로 목표주가를 48만원까지 보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목표주가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이유로는 대표 브랜드인 더후의 리브랜딩 성과로 보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중국 시장에서도 더후의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9.9%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고 있다.

     

     

    LG생활건강-3개월차트
    LG생활건강-3개월차트

     

     

    LG생활건강 1년 차트

    LG생활건강 1년 차트에서는 최고가 566,000원이며, 최저가는 300,000원이며, 현재가는 454,000원으로 하락세를 타던 주가가 상승곡선으로 가고 있음을 볼 수 있다.

     

     

    LG생활건강-1년차트
    LG생활건강-1년차트

     

     

    LG생활건강 3년 차트

    LG생활건강의 주가 3년 차트에서는 꾸준한 하락곡선을 그리고 있었음을 볼 수 있다.

    또한 현재 주가는 3년 전 1,763,000원의 1/4 수준이다.

     

     

    LG생활건강-3년차트
    LG생활건강-3년차트

     

     

    LG생활건강 배당금

    LG생활건강의 배당정책은 주주가치 제고와 주주환원을 개선하기 위해 투자, Cash Flow, 재무구조, 배당 안정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배당하고 있다고 공시하고 있다. 연결당기순이익(지배기업소유주지분 기준) 기준 25% 수준의 배당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LG생활건강은 설명하고 있다.

    LG생활건강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6조8048억원, 영업이익은 4870억원을 기록했다.

    제23기 재무재무제표 승인에 따른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3500원, 우선주 1주당 3550원이었다.

    LG생활건강에서 밝힌 2023년 연결당기순이익은 1,428억원, 별도당기순이익은 3,897억원 이었으며, 배당금 총액은 588억원으로 (연결)배당성향은 41%, (별도)배당성향은 15%이다.

    LG생활건강에서 지난 10년간 지급한 1주당 현금배당액은 아래 표와 같다.

    구체적으로 2023년 3500원, 2022년 4000원, 2021년 12000원, 2020년 11000원, 2019년 11000원, 2018년 9250원, 2017년 9000원, 2016년 7500원, 2015년 5500원, 2014년 4000원이다.

     

     

    LG생활건강-배당금
    LG생활건강-배당금

     

     

    LG생활건강 관련 종목(가나다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 관련종목에는 CSA 코스믹, LG생활건강, 글로본, 나우코스, 내추럴엔토텍, 네오팜, 노드메이슨, 디와이디, 라파스, 마녀공장, 메디앙스, 메타랩스, 바른손, 본느, 뷰티스킨, 브이티, 삐아, 선진뷰티사이언스, 세화피엔씨, 셀바이오휴멘텍, 스킨엔스킨, 씨엔씨인터내셔널, 씨엔티드림, 씨티케이, 아모레G, 아모레퍼시픽, 아우딘퓨처스, 아이패밀리에스씨, 애경산업, 에스디생명공학, 에스알바이오텍, 에이블씨엔씨, 에이에스텍, 에이피알, 엔에프씨, 오가닉티코스메틱, 올리패스, 원익, 이노진, 잇츠한불, 잉글우드랩, 제닉, 제로투세븐, 제이준코스메틱, 제이투케이바이오, 진코스텍, 컬러레이, 코디, 코리아나, 코스나인, 코스맥스, 코스메카코리아, 콜마홀딩스, 클리오, 토니모리, 파워풀엑스,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랜드, 현대퓨터넷 등 62개 종목이 있다.

     

     

    LG화학 주가전망 목표주가 배당금은?

     

    LG화학 주가전망 목표주가 배당금은?

    LG화학은 2001년 창립한 회사로 시차총액 27조 8,134억원, 시총순위 코스피 12위 기업이다.주요 사업분야는 석유화학, 첨단소재, 생명과학부문이다.석유화학사업본부에서는 친환경 소재 중심 Sustaina

    rtreasury.tistory.com

     

    반응형